Early studying abroad
조기유학
근래에 많은 한국의 부모들은 아이들을 외국에서 유학시키고자 하지만, 기본적으로 부모가 독일체류비자(예를 들면 유학생이나 주재원, 주재원)를 갖고 있는 경우에만 동반 자녀는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습니다. 영국이나 캐나다처럼 부모가 아이의 유학을 위해 동반체류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아이들만 독일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니고자 하는 경우, 국제학교/사립학교 또는 기숙사가 있는 보딩 스쿨에만 다닐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LEH 기숙학교
Home: http://www.LEH-internate.de
e-mail: W.Harder@LEH-Internate.de
2) 유럽 기숙학교
Home: http://www.gledon.de
e-mail: info@internatsberatung.com
Tel: hotline 49 - 89 - 45 55 55 0
3) 기숙학교 안내
Home: http://www.internate.de
e-mail: info@internate.de
4) 살렘성 왕실기숙학교
Home: http://www.salem-net.de/willkommen-sprachfassungen/koreanisch.html
e-mail: sunheec@hotmail.com
하지만 사전에 여러분의 자녀를 낯선 문화 속으로 보낼 것인지 깊이 생각하십시오.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미루어 볼 때 약 50%의 아이들은 문화적 충격을 감당해 내지 못하였습니다.
경고: 저희는 한국의 유학센터들이 자녀를 독일 학교에 보내고자 하는 부모들에게 충분하지 않은, 때로는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소중한 가족의 엄청난 돈을 낭비하게 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돈을 내기 전에 미리 충분히 그리고 믿을만한 정보를 수집하신 뒤 신중하게 결정하시라고 충고해 드립니다.
*daad 홈페이지 참고